ROBOTION

교육부, 주요 사립대에 정시모집 늘려달라?

(제목 관련, 아래 기사 확인해주심 됩니다)지금까지의 발표를 보면, 교육부는 수능 최저 폐지를 권고하고, 대학이 정시는 늘려줬음 좋겠다…로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음… 개인적으로 기회의 균등을 위해 정시와 수시의 기회가 고르게 부여되는 부분에는 찬성합니다.하지만, 대학이 학생을 뽑을 수 있는 여러 장치들에 대해서는 교육부가 신중하게 접근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공정한 입시를 위해 각 대학은 학생들의 자료를 최대한 많이 확보해야 하니까요.그리고 최근에 나오는 발표들이 대부분 현재 고2부터 적용되는 터라…갑작스런 변화에 당혹스러운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입장도 배려를 해 주었으면 합니다.아직까지는 교육부의 권고사항 또는 희망사항들이라…대학들이 얼마나 수용할지 지켜봐야 합니다.현재 고2자녀를 두신 학부모님들께서는 혼란스러워하지지 마시고,올해 4월 곧 발표될 각 대학입학전형계획을 확인하시면 됩니다.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23&aid=0003362180&sid1=001&lfrom=kakao 

원문: 네이버 블로그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