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OTION

22학번이 합격스토리1-

22학번의 합격스토리1   *합격*-카이스트, 포스텍 일반전형 -고려대 계열적합형 반도체 공학 -성균관대 학과모집 반도체 시스템 공학     / 전국단위 자사고 / 내신등급은 비공개     1. 공대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 (최근 분위기상 의대 진학에 대한 고민은 없었나?)   고1때는 진로가 명확하지 않아서 인문계열이나 의대도 고민했었다.2학년때 화학관련 책을 읽고 ○○기술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다. 특히 소재 분야쪽으로 관심을 갖게 되고, 반도체 소재로 관심이 이어졌다.이후 국내 산업을 키우는데 이바지하고자하는 꿈이 생겼다.     2. 출신 고교가 우리나라에서 매우 전통있는 자사고이다. 학교 분위기는 어땠나?   모교의 경우 자기주도성과 멘탈이 강해야 한다. 매 학년마다5~6명 정도는 자퇴나 휴학을 하는 학생들이 발생하는 것 같다. 기숙사 생활에 대한 스트레스 및 학업 스트레스가 심하다. 의대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의 경우 내신 등 여러 가지 문제로 고민하게 되는 것 같다.   3. 내신과 비교과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나?   스스로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여러 가지로 고민했으면 한다. 그리고 다른 친구들의 노하우를 수용하는 태도도 필요하고, 같이 협력하여 공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민쌤 의견*   최근 상위권 학생들의 의대열풍이 강한 가운데, 소신껏 이공계 진로를 선택한 학생임.최상위권 학생들에 비해 생각보다 선행을 많이 한 편은 아닌 학생인데, 진학성과가 좋은 이유는 학습재능 뿐 아니라 학생의 개인 성향도 큰 몫을 했다고 생각함.즉, 어린 나이에 남들이 좋다는 것을 무조건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주체적으로 고민하고 결정할 수 있는 독립적인 성향이라고 생각함. 어쩌면 당연한 것인데, 자신이 원하는 것보다 남들이 좋다는 것을 무조건 따라가는 학생들이 많이 봐와서인지 학생과의 인터뷰가 매우 신선했음. 소신껏 진정으로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는 순수한 뜻도 높이 평가함. 출신 고교의 교육철학도 학생의 이런 마인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임. 

원문: 네이버 블로그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