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OTION

학습전략+시간관리-학생 컨설팅 후기3

학습전략+시간관리-학생 컨설팅 후기3

학습전략+시간관리 프로그램은"인크리딩" 프로그램 수강자에 한해 신청 가능한 추가 프로그램 입니다.​​하지민교육연구소학습전략+시간관리 프로그램학생 후기3. 고등학생​​하지민교육연구소의 중학생/고등학생 장기 관리형 프로그램 중 하나인"학습전략+생활관리" 프로그램은학교수업 외의 시간을 진학준비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개별 컨설팅을 통해 학생에게 맞는 학습전략(또는 진로/비교과 전략)을 세우고실천하도록 돕는 프로그램 입니다.​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일부 학생들의 후기를 공개합니다.​​​ 저는 중학교때 부터 하지민교육연구소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많이 해왔습니다. 중1, 중2 때는 공부가 하기 싫어서 친구들이 부르면 놀러 나가고 과제물도 미뤄서 겨우 해가는 정도였습니다. 그래도 하지민쌤과 얘기하고 고등학교 대비(교과 선행,심화/비교과)를 조금 해놓았습니다. (국,영,수,과 학원 선정/인크리딩 진로독서/탐구형 에세이 훈련) 그러다 중3 때부터 "학습전략+시간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많이 힘들었습니다. 원래 밖에서 노는 것을 좋아하고 실내에 계속 있는 것을 싫어해서 특히 더 답답했습니다. 그리고 친구들이 부를 때 마음대로 나가지도 못해서 불만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몇 달이 지나고 차이가 분명하게 드러났습니다. ​일단 공부량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그전에는 집과 독서실에서 공부해서 집중하는 시간보다 폰을 보거나 친구들과 밖에 나가 있는 시간이 더 많았습니다. 그러나 하지민교육연구소 프로그램에서는 폰을 사용하지 못하다 보니 실제로 공부하는 시간이 훨씬 늘어났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강제로 공부만 하게 시키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최근에는 하루에 한 시간 반씩 일주일에 두 번씩 배드민턴을 배우게 되었고, 학업 스트레스도 풀고 공부에도 더 집중이 잘 되는 것 같았습니다.​진로 독서 활동, 탐구 보고서 쓰기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했지만 “학습전략+시간관리 프로그램”에 특히 만족했던 이유가 몇 가지 있습니다. 일단 체계적인 시간 관리가 된다는 점입니다. 이전에는 하루 목표치를 세워도 보통 다 해내지 못하고 막바지에 몰아서 했습니다. 지금은 시간 단위로 학습일지에 공부한 부분을 기록해서 그때그때 목표 학습량을 얼마나 달성했는지 체크할 수 있었습니다. 자습시간 자체도 내신과 수능 시간표에 맞춰져 있어서 이득을 많이 봤습니다. 원래 아침에 일어나는 게 너무 힘들어서 중학교 때는 아침에 몽롱한 상태로 시험을 쳐서 꼭 한 두 문제씩 실수를 했습니다. 그러나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나서는 아침에 깨어있는 상태로 시험을 쳐서 실수가 확연히 줄었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아침에 일어나는 것은 힘들지만, 프로그램에 참여하다 보니 아침에 일어날 수밖에 없게 됩니다. 그래도 그 덕분에 제 실력에 비해서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여전히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실제로 결과가 극명하게 차이가 나다 보니, 하기 싫어도 하게 됩니다. 솔직하게 집에만 있었으면 매일 점심때가 다 되어서 일어나고 친구들 만나서 저녁까지 놀다가 밤 늦게까지 집중도 안 되는 상태로 숙제하고 있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중2 때 학원은 다녔어도 남는 시간에는 이런 식으로 생활해왔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하지 않았더라면 이것이 지금 제 모습일 것입니다. 그래서 하루빨리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을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

원문: 네이버 블로그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