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OTION

[태그:] 진학=성장을 위한 과정

  • 진학=성장을 위한 과정

    오늘 지역 과학고 최종 합격자 발표에,지역 대학 영재교육원 1차 합격자 발표가 있었습니다.고3들은 수능은 끝났지만 아직 남은 입시가 진행되고 있구요,오늘 합격자 발표에선다행히 준비를 탄탄히 했던 학생들은 다 합격을 한 것 같습니다.과학고에 합격한 학생들은 과학고 커리큘럼에 잘 따라가기 위해현재 자신의 학업계획을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선행, 심화 준비가 잘 되었는지,추가로 자신이 준비할 것은 없는지를요.영재원 전형이나 대입전형에서 서류를 합격하고 면접을 준비해야 하는 학생들은긴장을 놓치말고 그 동안 자신의 활동기록을 정리하고,기출 문제를 뽑고, 시사 이슈들을 점검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아쉽게도 불합격한 학생들은 너무 낙심하지 마세요^^끝난 것 같지만 이제 시작입니다.도전하는 과정에서 경험한 것들이이후에 또다른 도전을 할 때 큰 도움이 된답니다.이번에 준비가 부족했다면,다음엔 탄탄한 준비를 위해서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방법을 찾아보자구요.진학준비하느라 학생, 학부모님 모두들 너무 수고 많으세요.이러한 준비가 단순히 결과만을 위한 노력이 아닌우리 학생들이 한 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합니다^^ 

    원문: 네이버 블로그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