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OTION

[태그:] 지방 일반고 내신등급1.4 인 경우 수시로인서울 의대 가능한가요?

  • 지방 일반고 내신등급1.4 인 경우 수시로인서울 의대 가능한가요?

    <질문> 지방 일반고 내신등급1.4 인 경우 수시로인서울 의대 가능한가요?​​현재까지의 사례를 분석해 봤을때는,학생부가 좋다면 일부 인서울 전형은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학생부는 좋은데, 수능이 약한 학생들은 고려해 볼 만합니다) ​단, 학생부종합전형도 해당대학전형마다 요구하는 평가기준이 조금씩 다르기에 지원할만한 대학전형에서 요구하는 기준을 채우고 있는지 냉정한 평가가 필요합니다.​칭찬많다고, 교내활동많다고 학생부가 좋다는 의미는 아니니전문적인 평가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학생부 분석 후 남은 기간 어떻게 준비해 나갈 것인지, 현재 어떤 부분을 보완할 것인지 점검 후 전략을 세우시는게 중요합니다.​더불어 고3때 실제 수시지원할 경우, 재수를 원하지 않는다면의대계열 외의 계열(학생부를 기반으로 지원해 볼 수 있는 계열들) 지원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에 대비해서 미리 학생부를 너무 의대쪽으로만 작성하지 말고, 직업보다는 관심분야쪽으로 깊이 탐색하는 방향으로 방향을 잡아야 합니다.​보다 상세한 학생부 전략에 대해서는 해당 학생의 출신고교의 특성 및 학생부를 분석한 후 개별 안내받아보시길 권합니다.​​———————————————–​*민쌤 소개하지민교육연구소 대표 주요 경력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하지민교육연구소 대표 주요 경력 하지민교육연구소 대표(민쌤) 주요 경력 소개 •現) 하지민교육연구소 대표 (교육 프로그램 개발, 교육 컨… blog.naver.com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다면?하지민교육연구소 학부모 밴드https://band.us/n/afa803R2OecaX '하지민교육연구소' 밴드에 초대합니다. 제2024-서울강남-02406호 / 1:1 진로(진학) 컨설팅, 학생부(비교과) 관리방법, 산출물 작성법, 부모교육, 기타 자녀교육 상담, 다양한 청소년 진로(진학)컨설팅 컨텐츠 개발 band.us ​

    원문: 네이버 블로그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