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OTION

[태그:] 아주대 의대

  • 아주대 의대, 가천대 의대 24학번 합격스토리

    아주대 의대, 가천대 의대 24학번 합격스토리

    아주대 의대, 가천대 의대 24학번 합격스토리

    ​전국단위자사고 진학준비부터 아주대 의대, 가천대 의대 합격까지24학번 합격스토리​​*출신고교 및 성적 -수도권 전국단위자사고 내신 2.49 등급 (중학교 학군 서울) -수능: 국영수1등급 / 생명2등급, 지구과학1등급​*수시 합격 -아주대 의대 ACE 전형 -가천대 의대 학생부종합전형 -서울대 생명과학부 일반전형(학종)​​ 1. 전국단위자사고를 선택한 이유? 다양한 동아리+좋은 면학분위기​ 2. 전국단위자사고 준비는 언제부터 시작했나? 중3 1월부터 자소서에 기반이 될 활동들을 준비하기 시작함 ​​3. 중3까지 교과 부분에 대한 준비 상황은? (1)수학 -미적분까지 1회독 쎈 -수2까지는 센, 학원 심화문제집 (2)과학 -중2때 중학과학 마무리 -중3때부터 화학Ⅰ, 생명1과 생명Ⅰ과Ⅱ, 물리Ⅰ. (고등과학 교재: 하이탑과 학원선생님 교재)​ (3)영어 -어학원에서 기본 실력 쌓았고, 중3때 고3 모의고사 1등급 나옴. -어학원에서 문법(학원 자체 교재)을 많이 다뤄줌. -토플로 독해나 리스닝 연습/ 중3때는 모의고사 세트 (참고로 토플은 점수가 잘 안나왔음) -출신 자사고 영어내신 스타일이 교과서가 따로 없 고, 영문 시나 소설 등을 분석함. 그래서 중학교때 문법, 토플 등 고루 했던게 다 도움 되었던 것 같다 ​​4. 고교진학 후 내신 대비는? -고1때 국 영 수 학원다님 -고2 물, 생, 화, 국영수 학원을 다님 (단,영어와 국어는 자료만 받음) ​ 5. 학생부 비교과 고1,2때 학교 시스템을 기반으로 학생부를 관리해 왔음. 고3 7월에 진로활동에는 기존 탐구과정에서 좀 더 깊고 심화해서 활동을 채우기 시작함. (학생 개인정보보호로 인해 상세히 학생부 스토리를 밝힐 수는 없으나, 고3 때부터 의대진로에 대한 세부 사항이 추가됨) ​​6. 지금 생각했을때 고교시절의 의대준비 과정에서 아쉬웠던 점은 없나?​그 시간에 대한 아쉬움은 전혀 없다. 다시 돌아가도 그렇게 열심히 할 수 있을까 싶다.​​​​◆하지민교육연구소 민쌤 분석 소감◆이런 학생들이 자사고 가야 좋습니다.​​이 학생은 본격적인 전국단위자사고 진학준비가 중3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고등과정에 대한 선행 등이 많이 준비된 상황은 아니었습니다.​자사고 진학은 보통 "수능"을 기준으로 측정해 보는 것이 좋은데, 이 학생은 중3때 영어 외 주요과목에 대한 수능 역량을 측정할 만큼 선행을 하지 못했습니다.​하지만 자사고 진학후 수능결과는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고교 특성상 수능기반으로 내신준비를 해야하는데, 내신도 의대 진학을 기대할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중학교때 교과는 80%는 미리 준비를 하고 가야 자사고 내신 상위권, 일반고 최상위권에 진입할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그 만큼 준비를 하지 않고 진학해도 좋은 대입성과를 거두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긍정적인 성향과 자기 관리 능력, 학습에 대한 기본기가 갖춰진 학생이라면 충분히 자사고에 도전해도 좋습니다.​하지만 진로진학 컨설턴트로서 이 학생의 진학결과를 보며 이런 생각도 해 봅니다. 만약 중1~2부터 미리 준비했다면, 어떤 결과가 있었을까? 탄탄한 중학교 시절의 준비와 일반고 진학이라는 조합이라면 어땠을까? ​의학 진로에 대해 일찍부터 진정성을 갖추고 있는 학생이라, 이 모든 장점과 빠른 진학준비가 갖춰줬다면?? 아마 대입 결과가 더 상향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생길만큼 기본기가 탄탄하고 성실한 학생이었습니다.​​​​=더 많은 합격스토리가 궁금하다면?=​서울대 카이스트 포스텍 주요 최상위권 공대 합격https://blog.naver.com/alstoadurtk/223462867837 서울대 카이스트 포스텍 등 주요공대 합격한 24학번 합격스토리(특목고 진학부터 최상위권 공대 합격까지) 서울대 카이스트 포스텍 등 주요 최상위권 공대 합격한 24학번의 합격스토리 특목고 진학준비부터 최상위권… blog.naver.com ​​​진로 진학 스토리 후기)현 중3 자기주도 학습과 독서습관 형성+진로 성장스토리https://blog.naver.com/alstoadurtk/223452965594 진로 진학 컨설팅 후기)현 중3, 자기주도 학습과 독서 습관형성+진로 성장 스토리 첫 진로 진학 컨설팅(단기 컨설팅)을 중2 겨울방학이 시작할 시점에 받고, 관리형 컨설팅 프로그램을 시작… blog.naver.com ​​더 많은 정보를 빠르게 얻고 싶다면?하지민교육연구소 학부모 밴드https://band.us/n/afa803R2OecaX '하지민교육연구소' 밴드에 초대합니다. 제2024-서울강남-02406호 / 1:1 진로(진학) 컨설팅, 학생부(비교과) 관리방법, 산출물 작성법, 부모교육, 기타 자녀교육 상담, 다양한 청소년 진로(진학)컨설팅 컨텐츠 개발 band.us ​ ​​

    원문: 네이버 블로그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