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OTION

[태그:] 방학특강을 듣기 싫어하는 아이

  • 방학특강을 듣기 싫어하는 아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질문>방학이라 저희 아이와 비슷한 수준의 아이들과 반을 형성해서 특강을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아이가 하고싶어하지 않습니다. 기존 학원스케줄에 추가해서 특강을 들으니 힘들어서 그런걸까요? 방학때 좀 더 학원수업을 늘려도 되리라 생각하는데 아이생각은 다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예비고1 이에요. 아이와 어떻게 의논하는 것이 좋을까요? 방학 때 기존 학원스케줄 외 추가로 특강을 들을때 고려할 점 말씀드릴께요1. 특강의 내용이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가? 기존 다니는 학원에서 뭘 배우는지 파악하고, 특강이 이를 보완하는 것인지 확인해 보세요.기존 학원에서 이미 수업 계획이 잡혀있거나 아이가 실력이 아직 부족해서 미뤄뒀던 것일수도 있습니다. 기존 학원에서 방학때 다른 숙제를 더 내줄 계획이 있을지도 모르는데, 이렇게 되면 아이 부담이 늘어서 양쪽 다 소홀해 질 수도 있습니다. 2.특강반 아이들과 우리 아이 학업수준이 비슷한가?중학교때까지는 부모님들께서 내 아이는 물론 다른 아이들의 객관적 실력을 모두 파악하기 힘듭니다. 베테랑 강사의 전문적 진단이나 티칭경험 아니면 사실 모릅니다. 문제는 서로 격차가 있는 아이들끼리 특강반이 형성되기도 하는데, 특강은 단발성이라 학원에서도 아이들이 얼마나 따라오는지 관리에 신경을 못쓰는 경우도 많아서 이게 시간낭비로 소모되는 경우도 많습니다.특강신청 전에 아이가 기존 다니는 학원과 상담해서아이가 뭘 배워왔고, 앞으로의 계획이 뭔지 확인하세요.그 후 듣고 싶은 특강을 넣는게 맞는지 판단해야 합니다.두 학원이 같은 학원이라면 다른 학원가거나 저희쪽 컨설팅을 통해 객관적인 의견을 함께 들어보세요. 특강을 개설하는 학원에선 아이보다 학원이익을 먼저 고려할수도 있으니까요.아이와 대화할때는 특강을 추가할 경우 양이 늘어서기존 공부에 소홀할 가능성은 없는지 판단해야 합니다.아이가 들어야하는 특강일 경우라도 이 부분을 아이와 충분히 교감한 후 신청하셔야 합니다.특히 영어, 수학의 경우는 특강을 많이 듣는 것 보다자기공부 시간을 더 확보하는게 중요해서 시간관리 효용성을 따져봐야 합니다. 아이마다 상황이 달라서 자세한 부분은 컨설팅 신청해 주시면상담도와드리겠습니다. 

    원문: 네이버 블로그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