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현재 특목자사고 재학중인 고1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내신이 그런대로 잘 나오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제 슬슬 학생부 관리에 신경을 써 보려구요. 그런데 민쌤은 그 동안 상담 또는 블로그나 밴드 글을 통해 학생부 비교과를 하기 전에 영어, 수학 등 교과실력에 대한 점검이 필요하다고 하시더라구요. 현재 고1에서 만족할 만한 내신이 나오고 있고, 더군다나 저희 아이는 특목고라 학생부 관리가 필수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학생부 관리 전에 교과에 대한 점검을 하라고 하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일반고, 특목고, 자사고 모두 참고하세요. *중학생 자녀를 두신 분들은 고교 선택에 참고하셔도 좋습니다.https://www.youtube.com/watch?v=9l6n0lSgo0Q&t=292s
원문: 네이버 블로그에서 보기